본문 바로가기

영화 리뷰

[킹덤 시즌 1 줄거리] 시즌2 방영기념 완벽 줄거리 정리 1화.

이번주 금요일(13일), 킹덤 시즌 2가 넷플릭스에서 방영된다.

배우 전지현의 출연으로 관심을 모으고 와중에, 그렇다면 시즌 1은 어떤 내용이었을까?

 

그래서 준비해보았다. 킹덤 시즌 1 완벽 줄거리 정리 제 1화.

'병든 왕을 둘러싸고 흉흉한 소문이 떠돈다. 어둠에 뒤덮인 조선, 기이한 역병에 신음하는 산하. 정체 모를 악에 맞서 백성을 구원할 희망은 오직 세자뿐이다.' 

- 킹덤 시놉시스


<킹덤 시즌 1 제 1화>

 

* 한양 곳곳에는 왕이 죽었다는 괘서가 나붙고, 실세인 영의정 조학주는 유생들을 불러 누가 사주하였느냐고 문초한다.

 

세자 이창과 중전

* 열흘 전 앓아누운 왕을 알현한 인물은 영의정 조학주씨와 그의 딸인 중전 계비 조씨뿐. 세자 이창은 아버지를 만날 수 있게 해달라고 중전에게 무릎을 꿇지만 거절당한다. 후궁의 자식인 이창은 반쪽자리 세자로 자리가 위태로운 상태. 반면 새파랗게 어린 중전은 임신 중.

 

* 강녕전에 숨어든 이창은 괴이한 울음소리를 내며 악취를 풍기는 괴물을 마주하지만, 곧바로 눈앞에서 사라지는 경험을 한다. 기다렸다는 듯 왕의 처소에 앉아있는 조학주는 세자에게 경고를 날리고. 

 

이승희의원은 3년전 왕의 전임어의.

* 약방일기를 손에 넣은 이창은 왕의 처소에 마지막으로 들었던 인물이 이승희의원임을 알아내고, 호위무사 무영과 함께 그가 있는 동래로 잠행을 나간다.

 

 

영의정 조학주

* 조학주는 유생을 선동하고 괘서를 붙인 범인을 세자로 몰고, 역모죄로 그를 의금부로 잡아들이라 명한다.

 

 

서비와 이승희의원

* 지율헌에서 굶주린 병자들을 돌보고 있는 서비. 자리를 비웠던 이승희 의원은 시체 한구와 함께 지율헌에 도착한다. (시체는 이승희의 시중을 들던 단이. 극중 초반에 좀비로 변해버린 왕에 의해 죽임을 당한 인물.)

 

* 수수께끼의 사내 영신은 시체를 사슴고기라 속여 굶주린 병자들에게 먹인다. (굶주림을 이기지 못한 백성들이 인육을 먹어 삶을 유지했던 참혹한 시대상.) 이를 알게 된 서비는 영신을 나무란다.

 

깨어나는 좀비들

* 인육을 먹었던 병자들은 밤중 경기를 일으키며 쓰러져 죽는다. 하지만 밤이 되자 괴이한 모습으로 다시 살아난 그들은 의녀를 공격하고.

 

* 한편 창고 안에서 실랑이 중이었던 서비와 영신은 비명소리가 나는 곳으로 시선을 돌리고, 문 틈으로 피가 쏟아져 나오는 광경을 목격하는데......


여담>

+ 여타 다른 좀비물이 그저 좀비로 가득한 도시에서 살아남기 정도였다면, 킹덤은 그 이상을 보여준다. 좀비의 존재를 알고 있는 조학주. 그에 맞서는 세자 이창. 좀비의 비밀을 쥐고 있는 서비까지. 예측불가한 좀비물이다.

 

+ 좀비의 비주얼이 아주 강력하다... 조금 무섭다.

 

+ 원래는 두 화를 묶어서 한 편으로 만드려고 했는데, 생각보다 한 화에 들어있는 이야기가 많다ㅠㅠ 다음 화를 곧바로 포스팅할 예정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