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영화 리뷰

[킹덤 시즌 1 줄거리] 시즌 2 방영기념 완벽 줄거리 정리 6화.

드디어 마지막화.

킹덤 시즌 1 6화 바로시작!


<킹덤 시즌 1 제6화>

 

* 상주목사는 걸어잠근 문경새재 성문을 열기 위해, 세자를 내어달라 안현대감에게 청한다.

 

역시 안현대감은 이창을 도와줄 사람이었다!

* 이전에 지율헌에서 세자를 놓쳤던 내금위는 안현대감의 집까지 찾아와 세자를 내놓으라 협박한다. 안현대감은 세자를 내주는 척 그들을 안으로 들이고 기습한다.

 

* 전날, 확답을 주지 않았던 안현대감은 사실 세자를 돕고자 하는 인물. 그는 내금위가 연락해왔으며, 이창의 곁에 조학주의 사람이 있음을 이야기한다. (설마 무영이...?)

 

이를 갈며 물러나는 상주목사는 언젠가 화를 일으킬 인물일 것 같다.

* 읍성 안 사람들을 지키겠다며 상주성문을 걸어잠근 상주목사. 이창은 이러한 행동이 조학주와 다를 것이 무엇이냐며 그의 자격을 박탈하고 상주성을 직접 지휘하게 된다.

 

안현대감과 이창. 트랩과 죽창, 불 등을 사용한 방어전은 꽤 승산이 있어보인다. 

* 이창과 안현대감은 좀비들의 특성(밤에만 활동, 물과 불을 두려워함)을 이용하여 성을 방어하고자 한다. 급 스케일을 키우는 킹덤.

 

이 산모는 어떻게 되었을까.

 * 중전 계비 조씨의 계략 아래 하나둘씩 출산하는 산모들. 하지만 뭔가 숨기는 듯 하다. 산실은 누군가를 해친 듯 피칠갑이 된 모습.

 

생사초를 발견한 서비

* 약초를 캐던 중 상주에도 언골이 있다는 것을 안 서비는 조범팔과 함께 생사초를 찾아나선다. 강 건너에서 생사초를 발견한 서비.

 

* 안현대감은 영신이 수망촌 출신이라는 것을 알고 놀라지만 내색하지 않는다. (3년 전, 안현대감이 수망촌 사람들을 이용한 좀비군대로 왜군을 무찌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.)

 

조학주가 들고 온 궤짝 안에 든 것은?

* 조학주는 커다란 궤짝 하나를 싣고 문경새재에 도착한다. 상주 쪽을 바라보면서 동향을 파악하는 조학주.

 

날이 밝았지만 좀비들은 코빼기도 보이지 않는다.

* 만반의 준비를 한 상주성의 병력들. 밤을 꼴딱 샜지만 좀비들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. 날이 밝자 철수하려는 병력들은 까마귀떼가 날아오르는 것을 발견하고.

 

* 서비는 햇빛이 아니라 온도로 좀비들이 움직인다는 사실을 알아낸다. 앞으로 다가올 겨울을 생각하면, 좀비들은 낮에도 움직일 예정.

 

안개 속 셀 수 없는 좀비떼들

* '끝났다 생각하느냐.' 상주성을 바라보는 조학주의 말이 무섭게, 안개를 헤치고 달려오는 좀비떼들을 마지막으로 킹덤 시즌 1 마무리.

 


여담>

 

+ 드디어 내일, 킹덤 시즌 2가 공개된다. 최대한 장면들을 빼놓지 않고 다루었으니, 장장 여섯시간에 달하는 시즌 1을 전부 보기 힘들다면 <시즌 2 방영기념 완벽 줄거리 정리> 1화~6화를 차근차근 정독하면 된다!

 

+ 아래로는 좀비떼, 위로는 중앙군을 상대해야 하는 이창과 안현대감의 앞날은 가시밭길이 예상된다ㅠㅠ 하지만 주인공 버프를 믿어보기로 하자.